본문 바로가기

택배왔어요

더치기구 구입

반응형
더치기구 구입

 

요즘 커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본인은 사실 커피에 대한 관심은 있었으나 그리 좋아하지는 않았습니다. 믹스커피의 맛은 좋아했지만 즐기진 않았습니다. 졸음을 쫓아야 할 때 믹스커피나 캔커피를 먹었고 그 외 시간에는 특히 달달한 탄산 음료를 많이 즐겼습니다. ^^;;;

 

그러다 직업상으로 커피 관련 업무를 맡게 되면서 커피에 대해 배워야 했고 그에 따라서 맛도 볼 수 있어야 되기에 믹스커피외의 카페에서 많이 먹는 원두 커피를 많이 접하게 되었죠. 이렇게 시작된 커피와의 인연이 집에서도 계속 될려고 합니다.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특히 향이 좋은 커피를 찾다보니 핸드드립과 더치커피로 우선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핸드드립이야 워낙 많은분들이 커피를 내려 드시는 방법이죠. 회사 동료가 자주 내려서 주변 동료에게 많이 나누어 주었는데 그 때도 많이 얻어 먹었었죠. 특히 향이 좋은 커피를 먹기 위해 이번에는 더치기구를 구입을 했습니다. ㅋㅋㅋ

 

올해 서울 카페쇼에 갔었는데 그 곳에서 급하게 구입을 했습니다. 깜빡 잊고 있었는데 4일 후 택배기사님이 전화를 주셔서 올 것이 없는데 생각하다 퇴근하면서 경비실에 들리면서 알게 되었죠. 더치커피기구이구나~ ㅋㅋㅋ ^^;;;

 

제품은 카페로메오 힐링 Tears입니다. 마님은 줄리엣의 눈물이 이쁘다고 했는데 우선 제 취향을 존중해서 힐링 Tears로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박스 오픈을 하니 각종 기구 지지 몸체가 보였고 물, 커피, 추출커피를 담는 유리기구는 박스에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포장을 제거한 후 세팅을 해 보았습니다. 이 제품의 좋은 점은 물 조절이 편리하도록 밸브가 잘 되어 있더군요. 다른 더치기구도 사용을 해 보았는데 처음 물이 떨어지는 간격과 시간이 지난 후 물이 떨어지는 간격이 변하면서 추출에 어려움을 경험했었거든요.

 

 

 

 

 

 

나름 배려라면 유리 기구 뚜껑과 커피를 넣어 두는 유리 기구 덮개가 있어 먼지가 덜 들어가도록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용량이 5인용인지 10인용인지 지금 헷갈리지만 그 때 10인용을 구입을 했던 것 같습니다.

 

 

 

 

 

필터는 칼리타 원형 필터가 들어 있군요.

 

 

 

 

카페쇼에서 원두도 가지고 왔는데 내려서 먹어 보았습니다. 맛이 이상하더군요. 그래서 1차 추출은 실패로 돌아 갔습니다. 직접 원두를 로스팅해서 가지고 와서 추출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익숙한 것으로 추출해 보면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알수 있겠죠??? ^^ 이제부터 집에서도 더치를 즐겨 볼래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