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감나무집-1+ 한우 암소 전문 고깃집

반응형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감나무집-1+ 한우 암소 전문 고깃집

 

경상남도 산청에 유명한 한약방이 있어서 계절 바뀔 때 기운 보하기 위해서 자주 가면서 들르는 고깃집입니다. 한우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서 고기가 먹고 싶을 때 생각이 나는 집이기도 하죠. 예전에 갔다 오고 워낙 오랜만에 가는 곳이라 길이 가물가물 했었는데 막상 찾아가니 생각이 나더군요~ ^^

 

저녁 5:30쯤 도착을 했는데 손님이 없었습니다. 저녁손님으로는 첫 손님이지 싶습니다. 우선 자리를 잡고 앉아서 주문할 메뉴를 골라 봅니다. 우선 생고기특수부위(180g/1개) 2개와 사이다(음료)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단촐한 기본상차림이 나옵니다.

▼ 상추무침, 참기름, 쌈장, 무쌈

 

 

 

 

 

▼ 고추, 상추

 

 

 

 

 

▼ 마늘, 양파간장절임, 샐러드

 

 

 

 

 

▼ 오늘의 가장 중요한 불판으로 돌불판이 되겠습니다. ㅋㅋㅋ ^^

 

 

 

 

 

 

 

 

 

생고기특수부위 180g 2개 360g입니다. 주문서에는 낙엽살, 치마살, 제비추리, 꽃등심, 업진으로 되어 있는데 (아래쪽→위쪽)치마살, 낙엽살, 꽃등심으로 추정되는 고기가 나온 것 같습니다. 정확히 아시는분은 답글로 부탁드립니다.

 

 

 

 

 

고기를 굽기 전에 돌판에 기름을 두르고 고기가 눌러붙지 않도록 준비를 했습니다.

 

 

 

 

 

치마살로 추정되는 고기를 올리고 기다립니다. 돌판이라 달구어지는데 시간이 걸리지만 한 번 달구어지면 열기가 지속적으로 오래 갑니다. 불조절을 잘 해서 올려 놓습니다~ ^0^

지방이 거의 없어 고소한맛을 덜하지만 담백한 맛이 납니다. 입안이 즐거워지기 시작하는군요~

 

 

 

 

 

 

 

 

 

 

 

낙엽살로 추정되는 고기를 올려 놓습니다. 넙적하고 깔끔한 모양으로 나무 잎 모양과 비슷한 것 같기도 합니다. 지방이 근육 사이에 어느정도는 들어가 있습니다. 앞의 고기 보다는 고소한 맛이 더 붙습니다.

 

 

 

 

 

 

 

 

특수부위가 끝나갈쯤 한우1접시(500g)을 주문합니다. 3사람이 갔는데 많이 안 먹는 취향이면 약간 부족해도 특수부위 2개로 해결 가능할 것 같구요~ 그래도 푸짐하게 먹기 위해서 한우1접시(500g)을 더 주문해 봅니다. 고기는 얇게 썰어져 나와요~

 

 

 

 

 

▼ 특수부위의 마지막 꽃등심으로 추정되는 부위입니다. 근육내에 지방이 눈꽃처럼 들어가 있는 꽃등심은 먹었을 때 앞의 2 부위보다 휠씬 고소한 맛이 더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위였습니다.

 

 

 

 

 

 

 

 

 

▼ 푸짐함을 더하기 위해서 한우1접시 주문해 놓은 것을 굽습니다. 고기가 얇아서 빨리 익구요~ 익자말자 바로 먹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 4번 정도 구워 먹은 것 같습니다.

 

 

 

 

 

 

 

 

 

 

 

 

 

 

 

 

고기를 다 굽고 식사는 된장에 공기밥 1나, 국수 1나를 주문했습니다. 사실 상당히 배가 부른데 고기를 굽고난 후의 돌판에 끓여서 먹는 된장은 예술이거든요~ 주문을 안 할 수 없습니다. ^0^

구워놓은 고기를 다른 곳에 덜어내고 불판을 어느정도 정리한 다음 주문한 된장을 불판에 붓습니다.

 

 

 

 

 

 

 

 

 

 

된장이 끓기 시작합니다. 된장맛은 정말 시골에서 먹는 된장으로 시레기도 정말 맛 나고 밥과 고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고소한 맛이 정말 배가 부르지만 꼭 마무리로 먹어야 하는 필수 코스입니다. 고기를 구운 후 남는 기름으로 아마 고소함도 함께 나오는 것 같습니다. ^0^

 

 

 

 

 

 

국수도 멸치국물이 시원하구요~ 간단해 보이지만 정말 맛이 괜찮았습니다.

 

 

 

 

 

국수를 먹다가 물론 국수육수도 맛나지만 갑자기 된장에 국수를 말아 먹고 싶어서 된장과 함께 국수를 먹었는데 이것도 별미이더군요. 거의 대부분을 제가 먹어 버렸습니다.

 

 

 

 

 

 

최종 가격입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생고기특수부위(150g) 20,000원 * 2개 = 40,000원

한우1접시(500g) 20,000원 * 1개 = 20,000원

국수 3,000원 * 1개 = 3,000원

공기밥+된장찌게 3,000원 * 1개 = 3,000원

음료수 1,000원 * 2개 = 2,000원

3인 총 68,000원

 

 

 

 

매월 셋째주 월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혹시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음식점 옆에는 고기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고기만 따로 사서 갈 수 있다고 하네요.

 

 

 

 

 

 

저녁을 먹은 후 후식을 먹어야겠죠~ 집으로 가는 길에 진주에 들러서 커피 한잔 하고 가기로 했습니다. 경상대학교 정문에 음식점과 카페가 많은데 어디를 가 볼까 하다가 투썸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주차를 하고 투썸으로 가는데 예쁜 카페들과 음식점들이 꽤 눈에 들어오는군요.

 

 

 

 

 

 

투썸플레이스 진주경상대점입니다. CJ계열이죠. 최근 많은 점포들이 생기고 있는 프렌차이즈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니 매장 분위기도 크리스마스가 나도록 꾸며 놓았습니다.

 

 

 

 

 

 

매장이 넓고 높아서 그리고 사람들이 2층으로 많이 올라가서 1층은 바깥쪽에만 손님이 있었는데 차분한 것 같으면서 커피한잔하면서 오랜만에 느끼는 커피한잔의 여유가 오랜만에 쉼표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감나무집

주소 : 경상남도 산청군 신안면 문대리 459-3번지

전화번호 : 055-972-0638

도산초등학교 앞쪽입니다.

 

 

 

 

 

투썸플레이스 진주경상대점

경상남도 진주시 가좌동 492-10번지

전화번호 : 055-759-437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