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경상북도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2014년 떠오르는 해를 보며 맞은 새해 아침

반응형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2014년 떠오르는 해를 보며 맞은 새해 아침

 

 

끝은 새로운 시작과 함께 한다는 부분에서 2013년도 보내고 2014년을 어떻게 맞이할까 고민하다 마님의 허락으로 떠오르는 해를 보기로 했습니다. 장소는 호미곶으로 결정을 했는데 보통 12시정도에 출발해서 새벽에 들어가야 호미곶 해맞이 공원으로 진입할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했지만 마님이 새벽에 일찍 출발을 하자고 해서 4시에 출발하기로 합니다. 이런저런 준비를 해서 대구 인근에서 출발을 하는데 시간이 새벽 4:20 경이였습니다.

 

호미곶 온천랜드 인근부터 막히기 시작하는데 구룡포항 부근에서 풀리기 시작해서 호미곶 해맞이 공원을 3~4km 정도?! 남기고 7:20 넘은 상황에서 차가 꼼짝달싹 하지 않아서 호미곶으로 가는 것은 포기하고 해안가에서 해를 보기로 했습니다.

 

 

내려간 해안가에는 벌써 사람들이 꽤 나와 있었지만 복잡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디서 해가 뜰지를 가늠하고 있는데 위치를 잘 알 수 있도록 멀리서 여명이 밝아 오더군요. 그리고 수평선쪽에 깔린 뿌연 연무 같은 것으로 바다에서 바로 떠 오르는 해를 보기는 어려울 것 같았지만 해를 볼 수는 있어 보였습니다.

 

 

 

 

 

 

 

 

 

 

 

▼ 뿌연 구름인지 연무인지 사이로 2014년 첫 해가 얼굴을 수줍게 살짝 보입니다. 와~ 사람들도 기대를 하기 시작합니다.

 

 

 

 

A-100이 11분 정도 시간이 늦더군요.

 

 

 

 

 

 

▼ 조금씩 조금씩 해가 떠 오르기 시작합니다. 다들 소원도 빌고 사진도 남기고 하느라 분주하시더군요.

 

 

 

 

 

 

 

 

 

 

 

 

 

 

 

▼ 2014년 첫 해가 완전히 떴습니다. 오랜만에 떠 오르는 해를 보니 참 기분도 좋고 가슴도 벅차 오르더군요.

 

 

 

 

 

한쪽에서는 갈매기들 소리가 들려 보니 물고기가 몰려서 잡는지 많이 모여 있었습니다.

 

 

 

 

 

그리고 빨리 빠져 나가기 위해서 해안가를 빠져 나오는데 헬리콥터 소리가 크게 나더니 꽤 낮게 날던데요. 블랙호크 계열인 것 같았고 집에 와서 사진을 확인해 보니 해군소속인 듯 합니다. 2대가 연달아서 왔고 그 뒤를 UH-1으로 보이는 헬기 2대가 대열을 지으며 날아 갔는데 촬영을 하는 것 같기도 하구요~ 신기했습니다.

 

 

 

 

 

 

 

 

 

거의 8시가 되어서 호미곶으로 갈려고 하니 차가 움직이지 않아 자세히 보니 사람들이 길에 차를 그냥 세워두고 해를 보러 간 것 같았습니다. 운전자가 없더군요. 앞쪽을 상황을 모르니 호미곶 해맞이 공원으로 가도 언제 도착할지 모르니 계속 기다리기는 어려울 듯 싶고 반대 차선으로 갈 수 있도록 유도를 해서 다시 돌아 나왔습니다.

 

 

 

 

 

 

그렇게 출발을 해서 가다 보니 다시 차가 밀리고 가다서다를 반복해서 포항시내로 들어가는 동해안로로 빠져 나오기까지 1시간이 걸렸습니다. 거의 9시더라구요~ 그렇게 빠져 나와서 대구 인근까지 오는데는 밀리지 않았습니다. 정말 새벽에 다른 사람들 보다 먼저 들어가서 상생의 손이 있는 해맞이 공원으로 가고 떠 오르는 해를 본 후에는 다른 사람들보다 늦게 나올 생각을 해서 와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해맞이 공원으로 가는 길 중간중간 방파제도 있고 해수욕장도 있고 하니 적당한 곳에서 해를 맞이하는 것도 추천드리구요. 이제 201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