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상북도 경주시] 밀면과 고기가 함께 나오는 '불국사 밀면'(feat. 찐만두)

반응형

경주 불국사 근처에 밀면과 고기가 함께 나오는 곳이 있다고 합니다. 고기집에 가서 구운 고기와 함께 먹는 냉면이 기가막히죠. 싫어할 수 없는 조합인데 밀면을 주문하면 고기가 함께 나온다면 방문을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주메뉴는 밀면, 부메뉴가 고기가 되나요??? 밀면, 고기 모두 주메뉴가 되나요??? ^^;;;

 

상호명이 '불국사 밀면'이란 곳인데 불국사역 인근 불국사시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웨이팅도 있다고 해서 사람이 많으면 어쩌나 걱정 되었는데 다행이 몇 테이블 없었습니다. 주차는 불국사시장 안에 주차할 곳을 찾은 후 주차를 하면 됩니다. 주차 공간이 여러곳이 있는데 모두 무료인 것 같습니다. 제가 주차한 곳은 '불국사 밀면'과 가장 가까운 주차공간에 했습니다.

 

 

▼ '불국사 밀면'입니다. 단층으로된 건물입니다. 색감이나 모양이 귀여운 것 같기도 하구요.

 

밀면과 고기가 함께 나오는 '불국사 밀면'
밀면과 고기가 함께 나오는 '불국사 밀면'

 

 

▼ 사용하는 재료들의 원산지입니다.

 

'불국사 밀면'의 원산지 표시판

 

 

▼ 메뉴입니다. 물밀면, 땡초밀면, 만두 각각 1개씩 주문했습니다.

 

'불국사 밀면' 메뉴

 

 

▼ 물밀면입니다. 비주얼은 일단 합격입니다. 육수는 약간 심심할 수 있는데 진하고 시원한 느낌이고 면은 탱탱하고 부드럽습니다. 일단 먹고 난 후 속이 편안해서 좋았습니다.

 

'불국사 밀면'의 물밀면

 

 

▼ 함께 나온 고기입니다. 불맛도 나고 부드럽고 육즙 풍부한데 밀면과 함께 먹으면 궁합이 딱 좋습니다. 조금 부족할수 있는 양인 것 같았지만 마님과 함께 먹었는데도 개인적으로는 양이 딱 맞았습니다. 보통분들은 양이 부족하다 느껴질 것 같습니다. 이럴 때는 추가 고기도 있으니 양에 맞게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불국사 밀면'에서 밀렴과 함께 나오는 고기

 

 

▼ 기본반찬인 백김치와 절임무입니다.

 

'불국사 밀면' 기본반찬 백김치와 절임무

 

 

▼ 마님이 주문한 땡초밀면입니다. 맵싸한 것이 먹고 싶다고 주문을 했습니다. 제가 땡초 넣은 것은 거의 못 먹는데 한 젓가락 먹어보니 땡초밀면은 생각보다 먹을만 했습니다.

 

'불국사 밀면'의 땡초밀면
'불국사 밀면'에서 주문한 밀면과 땡초밀면, 함께 나오는 고기

 

 

▼ 고기는 온기가 유지되도록 작은초?! 같은 것에 불을 붙여 그 위에 얹어 줍니다. 먹는 동안 따뜻함이 유지되어 냉밀면과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

 

'불국사 밀면'의 밀면과 함께 나오는 고기(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작은 가열기구 사용)

 

 

▼ 주문한 만두입니다. 개인적으로 만두는 제스타일이었습니다. 맛 있더군요. 피가 쫀득하면서 부드럽고 적당한 두께면서 속에 고기는 담백하고 육즙이 있는 만두라 잘 먹었습니다. 단무지는 얇게 자른 것이 아닌 덩어리로 나오더군요. 단무지도 맛이 강하지 않고 약간 심심하지만 자연스러워서 더 좋았습니다.

 

'불국사 밀면'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를 가진 만두
'불국사 밀면'의 만두와 함께 나오는 단무지와 간장
'불국사 밀면'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를 가진 만두

 

 

▼ 부드러운 고기와 밀면의 조화는 두말 필요 없는 궁합입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더욱 좋겠죠. 여름이 기다려집니다.

 

'불국사 밀면'의 밀면과 고기

 

 

▼ 부드럽고 쫀득쫀득한 만두피에 고소하고 담백한 육즙 팡팡한 고기가 들어 있는 만두입니다. 개인적인 입맛에 맞아 정말 맛 있게 잘 먹었습니다.

 

'불국사 밀면'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를 가진 만두
'불국사 밀면'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를 가진 만두
'불국사 밀면'의 쫀득하고 부드러운 만두피를 가진 만두
불국사 밀면 입구

 

 

불국사 인근에 고기를 함께 주는 밀면이 유명한지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사실 불국사는 자주 방문하는 곳인데 자주 들러야겠습니다. 특히 여름에 기다려지는 메뉴라 올해 여름이 기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