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꽃과나무_03~06월/기타

봄꽃 소식-철쭉, 매화, 산수유, 개나리, 개불알꽃, 제비꽃 등등

반응형
몇 일 전부터 낮에도 따뜻하는 것이 느껴질만큼 날씨가 풀렸습니다. 어제도 21℃ 정도로 따뜻한 날씨를 보여 주었습니다. 그러다보니 풀이며 나무며 녹색의 잎과 형용색색의 아름다운 꽃들이 급하게 터져나오는 한주였습니다.

오늘로 4월이 시작되는데 어제 촬영한 철쭉입니다. 철쭉이 꽃망울을 터뜨렸고 군데군데 꽃이 피기 시작하였습니다. 갑자기 따뜻해진 날씨에 정신을 못차리고 있는데 철쭉까지 갑자기 피기 시작하니 혼란스럽습니다. ^^;;;





양지바른 곳에 있는 철쭉은 여기저기 활짝 터뜨리기 시작했고 다음주쯤이면 꽃몽오리가 활짝 만개하지 않을까 예상 됩니다.




정확한 이름을 잘 모르는 야생화입니다. 냉이를 닮았기도 한데 다른 것인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정확하게 이름을 모르는 야생화입니다. 잔디 군대군대 군락을 이루고 작고 노랗게 피어 있습니다.





매화가 피는 시기에는 겨울과 봄의 기운이 함께 하여 눈이 와도 굳게 꽃을 피운다하여 선비의 지조를 닮은 꽃이라고도 하는데요~ 시기가 조금 늦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3월 셋 째주부터 피기 시작해서 지금은 질려고 준비 중인 꽃들이 몇 개 보이더라구요. 남쪽 지방에만 있어서 그런지 아니면 올해 늦은 것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매화가 조금 늦은 것 같습니다.
활짝핀 매화나무 근처를 지나면 참 향긋하고 신선하며 진한 매화향이 코와 온 몸을 휘감는 것이 봄이 왔구나~ 하고 절로 몸이 느낄 수 있도록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꽃받침이 녹색이라 꽃이 유독 하얗게 보이는 매화입니다. 하얀 매화가 봄 햇살에 반짝반짝 빛이 나네요~ ^^





벌들도 분주히 꿀과 꽃가루를 모을려고 바쁘게 돌아다니네요. 토종벌이 바이러스성 질병에 의해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없어졌다고 하는데 다행이 꽃이 핀 주변에서 벌을 보니 반갑기도 하고 다행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꽃받침이 붉은색이라 조금 거리를 두고 보면 핑크빛이 나는 매화입니다. 가까이서 사진을 찍어 보면 꽃잎의 색은 흰색으로 동일한 것 같은데 전체적으로 두 매화나무의 꽃을 보고 있으면 흰색, 핑크색으로 나누어지져 보이는 것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아니면 꽃잎의 색이 다른건가요...??? ^^;;;





 





어제 사진을 찍을때는 개나리가 조금씩 피기 시작했는데 오늘 보니 확~ 피기 시작했습니다. 온통 노란색을 물결들로 가득 차 버렸습니다.




앞서 봄꽃 소식을 잠깐 전했었는데 그 때 웅크리고 있던 산수유가 활짝 꽃을 터뜨렸습니다. 산수유는 꽃망울이 터지는 시간이 조금 오래걸리는 것 같습니다. 산수유꽃이 핀 나무 근처에도 향이 제법 나는 것이 좋습니다.





활짝 핀 산수유꽃입니다. 생강나무를 찾아야 되는데 꽃이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위치는 알아 놓았는데 잠깐 지나면서 보니 녹색의 잎이 돋아나는 것이 꽃은 다 져 버린 것 같은데요. 이번주에 다시 한번 찾아 봐야겠습니다.




이 꽃은 정확하게 무슨 꽃인지 잘 모르겠네요. 노란색인데 산수유하고는 다르고 떠오르는 것이 생강나무인데 맞는지 의문스럽고 그렇네요. 이 꽃도 갑자기 눈에 들어오더군요. ^^;;;




추워서 웅크리고 있던 개불알꽃(봄까치꽃)이 따뜻한 봄 기운에 활짝 핀 얼굴을 보여 줍니다. 색깔도 이쁘고 참 아기자기한 꽃인 것 같습니다. 이름에서 보든 우리민족의 해학적인 부분이 느껴져서 더욱 정겨운 꽃입니다.




근처를 보니 제비꽃이 벌써 피기 시작했네요. 올해는 제비꽃을 따서 설탕을 넣고 발효액을 만들어볼까하는데 될런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만든 발효액이나 아니면 제비꽃차를 만들어 먹으면 불면증이 있는 경우에 잠을 잘 잘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 잠깐 둘러 보니 양지바른 따뜻한 곳에는 벚꽃이 살짝 피기 시작했던데요. 오늘 진해 군항제가 시작되었다는 뉴스를 인터넷에서 보았습니다. 아직 이른듯 하지만 2~3주안에 벚꽃이 활짝 필 것 같습니다. 꽃놀이 갈 계획도 세워 보고 해야겠네요. ^^
추웠던 3월의 봄이 몇일간 봄의 기운을 맘껏 펼치고 조금 있으면 여름의 기운이 보일 것 같습니다. 봄과 가을은 잠깐 순간에 지나가버리는 듯한 느낌입니다. 4월의 첫 일이자 만우절이면서 금요일인 오늘 봄의 기운을 맘껏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