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원조통계란영양빵과 가을로 접어드는 인하대학교 교정

인천 인하대학교 인근에 일이 있어 갔습니다. 주변에 어떤 맛있는 것이 있을까 검색을 해 보니 '원조통계란영양빵'이란 간판으로 계란빵 단일 메뉴를 판매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원래 계란빵을 좋아했지만 계란빵 판매하는 곳 찾기가 어려워 먹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인하대학교 후문에 있는 계란빵 판매점은 이동식이나 길거리 매대 방식이 아니라 건물에 점포형태로 하는 방식이라 아마 오랫동안 유지가 되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방송에도 출연 했는지 내부에 방송 출연 사진이 있었고 할아버지 할머니께서 판매를 하십니다. 2번 갔는데 한번은 할아버지께서 한번은 할머니께서 판매를 하시더군요. 가격은 800원입니다. 처음에는 마님 2개, 나 2개 해서 4개를 구입했는데 3,200원 들었습니다. 이번에는 잔돈이 남지 않게 구입을 했습니다. 배고플 때 몇개 먹고 집에 가서 먹으려고 총 10개를 구입하였죠.

 

 

 

 

 

 

 

▼ 계란이 하나가 통으로 들어가는 것은 일반 계란빵과 같습니다. 이 곳 계란빵은 먹어 보면 빵도 촉촉하고 부드러우며 계란 또한 퍽퍽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해 계속 손이 갑니다. 비닐에 담아 가지고 오는데 습기가 차서 잠깐 열어 두었습니다. 다른 곳에서 먹어본 계란빵 보다 맛이 좋군요.

 

 

 

 

 

 

▼ 가을로 접어드는 인하대학교 교정입니다. 인하대학교 후문쪽에는 플라타너스 나무가 심겨져 있는데 큰 나무들이라 나무 터널을 이루고 있습니다. 가을햇빛이 플라타너스의 큰 나뭇잎 사이로 살랑살랑 내려오는데 정말 좋더군요. 토요일이라 학생들이 많지 않아 조금 기다리니 아무도 없는 풍경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평일 점심때는 식사하러 나가는 학생들로 가득한데 이날은 모든 것이 딱 잘 맞았습니다.

 

 

 

 

 

 

▼ 이날 인천은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구름 한점 없는 가을하늘이라 막 찍어도 시원한 하늘을 담을 수 있습니다. 인하대학교 용현캠퍼스 본관건물입니다.

 

 

 

 

 

 

 

 

 

지도 크게 보기
2019.10.31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