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제주특별자치도] 2024년 5월초 제주도 여행-제주 모다정 고사리 육개장

반응형

첫 날에 고사리 해장국으로 유명한 우진해장국에 갔었는데 사람들이 정말 많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침 일찍이나 저녁 늦게 가면 그래도 대기 시간이 많이 줄어든다고 해 맞춰서 방문해 볼려고 했는데 쉽지 않네요. 고사리 해장국으로 여기 저기 찾아 보다 모다정과 다른 몇 곳이 나오더군요. 그 중에서 모다정으로 정했습니다.

 

 

 

아침겸 점심이라 사람들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한 테이블만 있습니다.

 

고사리 해장국은 제주 토속 음식입니다. 제주에서 나는 고사리와 고기를 넣어 걸쭉하게 끓여낸 음식으로 현재는 외지인에게 제주 방문에 먹어야할 음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 그랜드 하얏트 제주, 제주 드림타워 바로 옆에 있습니다. 토속음식점이라 되어 있네요. 모다정 건물 뒤쪽이 그랜드 하얏트 제주 호텔입니다.

제주시 노형동 그랜드 하얏트 인근에 위치함 제주 모다정
제주시 노형동 그랜드 하얏트 인근에 위치함 제주 모다정
제주시 노형동 그랜드 하얏트 인근에 위치함 제주 모다정

 

 

기본으로 나오는 물입니다. 시원하게 나와서 좋습니다.

제주 모다정 물

 

 

메뉴는 사골 해장국, 고사리 육개장, 선지들깨 우거지국, 몸국, 도가니탕, 녹두빈대떡, 소고기 수육, 설렁탕, 소불고기 정식이 있습니다. 고사리 육개장이 궁금했기 때문에 고사리 육개장(10,000원)으로 주문했습니다.

제주 모다정 메뉴
제주 모다정 테이블
제주 모다정 음식점 내부
제주 모다정 재료 원산지 표시 안내

 

 

함께 나오는 기본반찬입니다. 알배추 쌈과 고추, 김치 및 깍두기, 무생채, 계란부침?!, 무오이 식초절임?!, 시금치 무침, 어묵 무침, 마요네즈 샐러드, 쌈장, 된장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제주 모다정 고사리 육개장 기본 반찬
제주 모다정 고사리 육개장 기본 반찬

 

 

고사리 육개장입니다. 시각적인 부분과 맛이 360도 다른 음식입니다. 정말 술 한잔 하고 먹으면 해장 되는 느낌이거든요. 돌솥에 끓여 나오는 음식이라 잘 식혀서 먹어야 입천장을 데이지 않습니다. 고기와 고사리가 가늘게 찢어져 있어 굉장히 부드럽고 껄쭉하며 감칠맛이 장난 아닙니다. 처음에는 고기가 안 들어 갔는데 어떻게 이렇게 진한 고기 맛이 나는 것에 대해 굉장히 의문을 가졌는데 고기를 아주 가늘게 찢는다고 합니다. 그렇게 보니 이해가 되더군요.

제주 모다정 고사리 육개장
제주 모다정 고사리 육개장과 기본반찬

 

 

밥을 말아서 먹으니 보양식으로 속도 뜨뜻하게 데우고 하니 몸에 좋은 느낌이며 맛도 좋으니 제주도 올 때마다 들러서 먹을만큼 생각이 날 것 같더군요. 

제주 모다정 고사리 육개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