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 초원참숯골 본점 점심특선

반응형

체력을 많이 쓰거나 제대로 된 음식을 먹고 기력을 보충하는데 초원참숯골 양념돼지갈비가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반찬도 좋고 먹고 나면 맛도 있지만 기력이 보충 되는 느낌입니다. 특히 점심특선은 돌솥밥+된장찌개가 무료나 냉면 또는 비빔냉면 무료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특히 돌솥밥은 점심특선에서만 나옵니다.

초원참숯골 점심특선은 11:30 ~ 14:00까지 평일만 진행하고 주말과 공휴일은 해당없습니다. 양념돼지갈비 기본 3인분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양념돼지갈비 3인(12,900원 * 3인 = 38,700원) 주문합니다. 그리고 점심특선 시간이라 돌솥밥+된장찌개 2인분 주문하는데 무료 제공입니다.

 

 

▼ 메뉴는 2가지 양념돼지갈비와 생삼겹살이고 기본 3인 주문부터 시작합니다. 그리고 식사로 누룽지, 공기밥, 된장찌개, 잔치국수, 칡물냉면, 칡비빔냉면이 있어요. 일단 양념돼지갈비가 메인입니다.

 

 

▼ 점심특선에 대한 안내입니다. 단품메뉴로 주문하는 칡물냉면, 칡비빔냉면, 잔치국수는 가격이 일반시간대에 비해 더 비쌉니다.

 

 

▼ 점심메뉴에 나오는 기본반찬입니다. 쌈채소와 장아찌류입니다. 부족한 기본반찬은 셀프코너에서 추가로 가지고 와서 먹으면 됩니다.

 

 

▼ 양배추 샐러드입니다. 역시 부족하면 셀프코너에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 파, 상추 야채 무침과 양념돼지갈비를 찍어먹는 간장 소스입니다.

 

 

명이나물 장아찌입니다.

 

 

쌈무입니다.

 

 

▼ 비장탄인지 백탄인지는 모르겠지만 불이 붙은 곳은 하얗습니다. 조직의 밀도가 치밀해 보이는 것으로는 비장탄 같아요.

 

 

▼ 양념돼지갈비 3인분입니다.

 

 

▼ 일단 갈비 2개를 화로에 올립니다. 숯이라 불 조절도 잘 해야 하고 양념돼지갈비라 양념이 잘 탑니다. 굽기가 쉽지만은 않지만 잘 만 구우면 맛이 정말 좋습니다.

 

 

일단 잘 구워진 두 조각을 간장 소스에 담궜습니다.

 

 

그리고 야채무침과 함께 먹으면 야채의 신선함과 약간의 신맛에 고소함과 감칠맛이 정말 맛 있습니다.

 

 

쌈무에도 싸 먹습니다.

 

 

고기를 크게 잘랐습니다.

 

 

크게 자른 고기는 명이나물 장아찌와 함께 먹습니다. 명이나물에 싸 먹는 것도 정말 맛 있습니다.

 

 

고기가 다 구어진 것은 숯 밖으로 해서 따뜻하게 보관하면서 타지 않게 해 둡니다.

 

 

점심특선의 돌솥밥과 함께 해물된장찌개가 나왔습니다. 식사와 함께 나오는 반찬이 있습니다.

 

 

해물된장찌개입니다. 정말 시원하고 고기와 먹으면 감칠맛 폭발입니다.

 

 

식사 반찬으로 나온 깍두기입니다.

 

 

식사 반찬으로 나온 콩잎 된장 장아찌와 동치미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식사 반찬으로 고구마 줄기 무침, 김치, 콩나물 무침이 나옵니다.

 

 

돌솥밥도 나왔네요. 돌솥 하나에 주문한 2인분 밥이 들어 있습니다.

 

 

밥 상태가 정말 좋습니다. 쌀밥이 가장 맛 있는 상태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윤기가 좔좔 흐릅니다.

 

 

밥을 퍼 담고 누룽지를 먹을 수 있도록 돌솥밥용 물을 붓습니다.

 

 

밥에 윤기가 흐르고 갓 지은 밥은 정말 고기와 함께 먹으면 최고지만 함께 나온 해물 된장찌개와도 정말 잘 어울립니다. 그리고 돌솥밥과 일반밥이 나올 때 차이가 좀 있습니다. 확실히 돌솥밥의 밥이 맛 있습니다.

 

 

고깃집에서 최고의 조합이죠. 갓 지은 쌀밥에 잘익은 고기 올리고 먹은 후 된장찌개로 마무리하면 세상 부러울 것이 없습니다.

 

 

후식은 식사 후 직접 가지고 와서 먹거나 나갈 때 먹으면 되는데 호박식혜가 있거나 매실주스가 있고 커피도 있습니다. 호박식혜가 정말 맛 있는데 상황에 따라 매실로 대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스크림도 있습니다. 딸기와 초코 아이스크림입니다. 고기 먹고 깔끔하게 마무리 하는데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