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대구광역시 동구 율하동] 고령참한우마을 이번엔 삼겹살이다!!!

반응형
[대구광역시 동구 율하동] 고령참한우마을(우봉가 한우촌으로 상호 변경) 이번엔 삼겹살이다!!!


2012.01.01. 추가
고령참한우마을에서 우봉가 한우촌으로 상호가 변경 되었습니다. 주인 아저씨가 이야기 하시기로는 고령참한우마을이란 이름이 너무 흔하고 예약 주문을 하셨는데 손님은 근처에 있는 고령참한우마을 다른 곳으로 가시고 하여 상호를 변경하셨다네요. 참고 하세요. ^^






몇 일전에 한우고기를 먹었던 고령참한우마을입니다. 오늘은 한우가 아니라 돼지 삼겹살을 도전하러 갔습니다. 한우를 먹을려고 메뉴판을 보았는데 특이하게 한우고기집인데 돼지 삼겹살이 있더군요. 한우고기가 괜찮다보니 삼겹살 맛도 괜찮을 것 같아 한우보다는 가격적 부담이 적은 삼겹살을 저녁으로 먹게 되었죠. 위치는 대구광역시 동구 율하동 세계선수촌아파트 부근입니다.





3명이라 우선 삽겹살로 3인분을 주문 하였습니다. 100% 국내산암돼지라고 적혀 있네요.




한우 먹으러 왔을 때 계산을 하기 위해 나가니 대학생정도로 친구와 같이 온 듯 보였는데 육회를 먹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나름 맛 있게 보이더군요. 육고기회는 선호하지는 않는지라 우선 패스입니다.





기본 밑반찬들이 준비 됩니다. 먼저 고추, 깻잎, 상추입니다. 사진이 흔들렸네요. =.=;;;




파절이입니다.




샐러드입니다.




간장소스에 양파를 넣어 놓았는데 탁 쏘는 단맛이 사이다가 들어간 듯 했습니다. 개인 취향에 맞아요~ ^^




기름장이구요~




드디어 메인 삽겹살 3인분이 등장 했는데 큰 고기 덩어리로 주지 않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주더군요.




김치입니다.




쌈장과 마늘이구요.




고구마탕입니다. 밑반찬들은 삼삼하면서 깔끔한 맛이구요~ 괜찮습니다.




고기를 굽는 불은 가스불이 아닌 숯불이구요~ 불판을 데우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 동안 마늘을 불판에 올려 놓았지요. 생마늘 좋아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 먹었을 때 코를 쏘는 향이 강해서 불에 익혀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익히면 톡 쏘는 향이 없어지고 마늘도 부드러워집니다.




드디어 삽겹살을 불판에 올렸습니다. 고기는 싱싱해 보였구요. 맛이 기대 됩니다.







이왕이면 고기 기름에 마늘을 익혀서 먹는데 아무래도 기름이 있으면 고소함도 있고 지용성 영양소들의 흡수가 더 잘 된다고도 하더군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먹는데 우와~ 감탄사가 나오더군요. 예전에 이런 고기를 못 먹어봐서 그런가 이상하게 맛이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도 적절히 조화되어 나구요~ 싱싱해서 그런가 싶은 생각도 들고요. ^^




3인분으로 조금 부족하여 2인분을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부부가 함께 하시는 듯 보였는데 남자 사장님이 고기를 다루시거든요~ 추가한 고기를 가지고 오셔서~ "삼겹살 맛 있죠~"라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이 이야기를 하시는 것은 아마도 고기에 자신이 있으시기 때문이지 싶어요. ^^ 사실 2인분으로는 양이 많았구요~ 양이 적은편이라~ 1인분만 추가했어도 되었지 싶습니다. 추가한 고기와 김치도 올리고~ 식사로 냉면 1개와 된장 1개, 밥 2공기를 주문 했습니다.





시원한 냉면이 나왔습니다. 냉면도 참 맛 있습니다. 국물도 시원하구요~ 면도 쫄깃하구요. 3명이라 나누어 먹었습니다.





바로 구운 고기를 냉면과 함께 먹어도 참 좋습니다. 1박 2일에서 강호동이 하길래 따라서 먹어 봤는데 맛이 특이하면서 좋더군요. 궁합은 한우고기보다는 떨어지만 나름 좋습니다.




그리고 나온 된장찌게입니다. 고기도 많이 들어 있구요~ 두부도 크게 썰어져 들어가 있습니다. 역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큰 삼겹살과 고소하고 시원한 맵쌉함, 쌀밥과 함께 정말 멋진 궁합을 자랑하더군요. 역시 밥+된장+삼겹살은 진리입니다. ㅜ.ㅜ




밥 한 공기까지 비우고~ 남은 냉면에 삼겹살까지 완벽하게 먹고 나니 배도 많이 불렀지만 심리적인 만족감도 컸던 것 같습니다. 온 몸이 풀리면서 잠이 스르륵 오기 시작하더군요. 그리고 메뉴에 보시면 "된장 고기를 무료로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있는데요~ 계산을 할 때 작은 조각고기를 된장 1개 정도의 분량??? 포장을 해서 주시더군요. 고기도 잘 먹고 된장 찌게용 고기도 서비스로 받으니 좋았습니다.
한우고기뿐만 아니고 삼겹살도 괜찮은 것 같고 그 정도 품질에 맛이면 가격도 적당한 듯 생각해 봅니다. 다음에는 꽃등심과 다른 부위도 먹어보러 와야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