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경상남도 양산시] 짚불로 초벌구이한 삼겹살!!! - 장독숙성삼겹살

반응형

삼겹살... 이름만 들어도 군침 넘어 가는 단어입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이 소주와 함께 가장 즐겨먹는 음식과 술안주 중의 하나라고 하죠. 정말 먹어 보면 그 유혹을 뿌리칠 수 없는 음식 중의 하나입니다. 저녁 메뉴를 정하다가 삼겹살을 정했습니다. 그리고 일반 삼겹살이 아닌 짚불삼겹살!!! ^^




장소는 경남 양산신도시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허허벌판이였는데 아파트 단지들이 들어서면서 신도시로 된 곳이죠. 부산대학교에서 자가용으로 약 15~30분 정도 거리인 것 같습니다. 새 건물이 많이 깔끔하고 좋습니다. 음식점은 지하철 2호선 양산역 근처 이마트(양산점) 바로 건너편 건물입니다. 보통 자동차로 가면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주차장에 주차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지도를 참고 하세요.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었습니다. 예전에 2~3번 정도 왔었을 때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는데 이날은 한가하고 조용해서 좋더군요. ㅋㅋㅋ ^^ 우선 주문은 짚불삼겹살 3인분으로 했습니다. 기본 주문 조건이 3인분이라고 하네요. 2인분 되면 2인분 먹어 보고 1인분 추가 할려고 했는데... 그리고 짚불겹살이(짚불삼겹살) 먹다가 된장찌게 하나와 공기밥 2개를 추가 했습니다. 삼겹살이 1인분에 6,000원이구요~ 된장찌게 하나와 공기밥 두 개는 4,000원~ 총 합께가 22,000원입니다. 공기밥 이외에 국수와 냉면도 있으니 참고 하시구요.
2006년도 12월 즈음 한 번, 그 후로 한 1~2번 정도 더 왔었습니다. 2006년 12월에는 짚불삼겹 2~3인분 정도, 된장, 공기밥 2개에 음료수를 시켰는지 모르겠으나 가격이 19,500원이였는데 가격이 조금 올랐군요. 삼겹살이 금값이라는데 가슴이 미어지네요. 겹살아 오르지마~!!! 그래도 간혹 돌아다니다 보면 대패 삼겹살 2,000원~3,000원 붙은 간판이 보여 걱정이 덜 되기는 하지만요.

그럼 기본 세팅 들어 갑니다. ^^

싱싱한 깻잎, 상추, 마늘, 고추입니다. 요즘 야채가 싱싱하지 않은 곳이 있는데 싱싱한 야채를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


원래 양파를 좋아하지 않았었는데요~ 간장에 담근 것을 먹고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삼겹살을 먹을 때 빠질 수 없죠~!!!


무채라고 하나요...??? 정확한 이름을 모르겠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여기에 삼겹살 싸서 먹으면 기가 막히죠~ ^0^


반찬 중에 좋아하는 감자사라다입니다. 캬~ ^0^


고추장에 미숫가루 같이 보이는 것이 있더군요.




2006년도 때 사진을 보니 흰김치였는데 바뀌었네요.


파절이입니다.




배가 고프니 반찬도 먹고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니 시간이 금방 지났는지 메인인 짚불로 초벌구이한 삼겹살이 나왔습니다. 짚불에 구워서 그런지 색깔이 살짝 거뭇거뭇합니다. 짚 부스러기도 간혹 있어요~ ^^;;;




그리고 몇 점을 불판에 올렸습니다. 여기는 가스가 아닌 것 같구요~ 숯불을 넣어 줍니다.




숯불에서 기름이 쫙 빠져 나갑니다. 기름이 줄줄 흘러 내려요~ 가을이라 그런지 입맛이 확~ 도는군요.




삼겹살~ 고소하고 담백한 삼겹살의 그 맛입니다. 요즘 삼겹살을 먹으면 불판 때문인지 불 종류에 따른 것인지는 몰라도 고기에서 쐬~한 맛이 나는 곳이 있더군요. 톡 쏜다고 해야 되나요~ 하여튼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이 많은데 여긴 그 맛이 느껴지지 않아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짚불겹살이(짚불삼겹살)를 불판에 올려 두고 된장찌게와 공기밥 2개를 시켰습니다. 여기 된장찌게도 괜찮습니다. 살짝 얼큰하고 진한 맛에 양도 넉넉해서 좋습니다. 특히 삼겹살+쌀밥+된장찌게를 같이 입안에 먹으면 맛의 시너지효과가 있는지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저는 삼겹살을 다 먹기 전에 밥과 된장찌게를 시킵니다. ^^;;;





오랜만에 먹은 삼겹살이 입맛을 돌게 해 줍니다. 아~ 글 쓰고 나니 다시 겹살이 생각이 간절합니다. 겹살아~ ㅜ.ㅜ

<<찾아가시는 길>>
부산지하철 2호선 양산역 또는 이마트양산점(경남양산)을 포인트로 찾아 오시면 쉽습니다. ^^ 주차장은 이마트가 있는 큰 도로쪽에는 없고 골목으로 들어가셔야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대학교→범어사를 지나 노포동버스터미널 가기전 양산으로 가는 1077번 국도를 타고 오면 오른쪽 아래 다방교앞사거리로 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