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경상남도 양산시] 초원참숯골(점심특선)-먹고나면 다시 생각나는 양념돼지갈비

반응형

양산에서 양념돼지갈비집 중에 유명한 곳이 있습니다. '초원참숯골'인데 본점은 물금역 인근에 있고 식사시간만 되면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고기집입니다. 본점에 사람들이 많은지 물어보거나 예약을 해서 가곤 했는데 증산역 인근에 2호점 증산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초원참숯골도 꽂혀서 주말마다 가곤 했는데 생삽겹살 맛 있는데가 생겨서 그 곳에 꽂혔다 요즘 생각날 때마다 들리고 있습니다. 증산점 생기고 나서는 본점보다 접근성, 편의성 모두 좋아졌죠.

 

본점은 연식이 있는 가정집 스타일이라 방에서 먹어야 하며 한 방에 다른 테이블과 함께 먹어야할 때도 있습니다. 증산점은 빌딩 6층에 자리잡고 새로 인테리어를 싹 해서 깨끗하고 규모도 크고 좌식 및 테이블 형태로 깔끔한 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큰 방도 있어 모임도 많이 하더군요.

 

 

 

 

▼ 양산 초원참숯골 영업시간입니다.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이며 영업시간은 11:30~22:00(Break Time : 14:30~17:00)입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영업시간

 

 

 

 

 

▼ 양산 초원참숯골 일반메뉴입니다. 생삼겹살이나 생오리 숯불구이는 주문을 안 해 보았고 양념돼지갈비만 먹었는데 양념돼지갈비가 주력이고 조금 지나면 생각이 나서 오게 만드는 집입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메뉴

 

 

 

 

 

▼ 평일 점심특선 메뉴(주말/공휴일 제외)입니다. 평일 11:30~14:00까지 운영하며 고기주문을 3인분 이상하면 돌솥밥+된장(김치) 째개 또는 칡냉면을 무료제공한다고 합니다. 식사는 손님인원만큼만 제공된다고 합니다. 고기는 제 기준에서 마님과 함께 오면 4인분 정도 먹기 때문에 3인분 먼저 주문하고 밥 나오기 전에 1인분 추가주문을 합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점심특선 메뉴

 

 

 

 

 

▼ '네오앤스타'라는 빌딩 6층에 있어 탁 트인 전망이 좋습니다. 증산역이 바로 보이고 그 이후로도 금정산도 보여 시원합니다. 부산지하철 2호선이 왔가 갔다 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에서 내려다본 부산지하철 2호선 증산역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에서 내려다 본 부산지하철 2호선 열차

 

 

 

 

 

▼ 주문한 '양념돼지갈비' 3인분이 나왔습니다. 마님이 비계를 좋아하지 않아 비계가 없는 부위로 부탁을 드렸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양념돼지갈비 3인분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고기굽는 숯

 

 

 

 

 

▼ 점심특선용 기본반찬입니다. 파절임, 백김치, 샐러드, 명이나물, 무쌈, 쌈채소, 장아찌, 쌈장, 마늘, 갈비용 찍어먹는 소스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기본반찬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기본반찬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기본반찬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고기 찍어먹는 양념소스

 

 

 

 

 

▼ 후식 중에 호박식혜가 있는데 미리 한컵 가지고 왔습니다. 본점에서는 호박식혜가 소진되어 없는 경우가 많았는데 증산점에서는 방문 때마다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후식으로 제공되는 직접 만든 호박식혜

 

 

 

 

 

▼ 마님께서 친히 구워주신다고 합니다. 식사가 나오기 전에 양념돼지갈비 맛을 봅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양념돼지갈비 굽는 모습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양념돼지갈비 굽는 모습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양념돼지갈비 굽는 모습

 

 

 

 

 

▼ 양념이 되어 있긴 하지만 소스에 찍어서 먹으면 딱 좋습니다. 짜지 않고 달지 않고 적절히 은은하면서 고기의 맛이 올라오는 그 맛이 시간이 지나면 또 생각이 나게 만들죠.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다 구워진 양념돼지갈비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고기소스에 넣은 양념돼지갈비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무쌈+파절임+고기양념소스+양념돼지갈비 쌈

 

 

 

 

 

▼ 돌솥 2인분이 함께 나왔습니다. 돌솥에 바로한 밥을 퍼서 먹으면 밥만 먹어도 맛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좁쌀이 함께 들어가 있는데 갓 지은 밥 + 양념돼지갈비 한점 + 된장찌개면 다른 반찬이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맛 있고 고기만 먹을 때 보다 서로 시너지가 되어 맛이 고소함과 감칠맛이 폭발합니다. 마님은 물을 부어 누룽지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돌솥밥 2인분

 

 

 

 

 

▼ 점심특선으로 나온 된장찌개 2인분입니다. 내용물은 자세히 보지 않았으나 새송이 작은애들에 호박, 두부, 조개등이 들어가 해산물 된장찌개 맛이 났고 게가 보이지 않았는데 게에서 우러나온 듯한 국물맛이 났습니다. 밥과 된장만으로도 밥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이 좋았고 고기와의 궁합은 두말하면 잔소리입니다. 이날은 조금 아쉬운 것이 간이 조금 짰다는 것외에는 괜찮았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된장찌개 2인분

 

 

 

 

 

▼ 식사로 나온 반찬입니다. 콩잎된장장아찌, 총각김치 등이 추가로 나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식사용 반찬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점심특선 메뉴의 식사용 반찬

 

 

 

 

 

▼ 갓 지은 밥의 윤기 한번 보세요. 가마솥, 돌솥에 지은 밥은 정말 맛 있다고 하던데 그 밥맛이 있습니다. 이 곳만 오면 보통 먹는 양보다 많이 먹게 되네요.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점심특선 메뉴의 윤기 흐르는 돌솥밥

 

 

 

 

 

▼ 식사가 나오기 전에 1인분을 추가 주문해서 식사 나오고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도록 그리고 마님이 강조하는 끊어지지 않도록 적절히 시간 조절을 합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추가 양념돼지갈비 굽는 모습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추가 양념돼지갈비 굽는 모습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추가 양념돼지갈비 다 구워진 모습

 

 

 

 

 

▼ 후식으로는 커피, 호박식혜, 아이스크림이 있습니다. 호박식혜는 식사 중에 먹었고 아이스크림을 입가심으로 먹었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아이스크림 후식(초코+딸기, 바닐라도 있어요)

 

 

 

 

 

▼ 메뉴판이 없어 주문내역서를 촬영했습니다. 명이나물과 백김치는 추가로 주문하면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일반메뉴

 

 

 

 

 

▼ 300평 규모로 테이블식, 그 뒤쪽으로는 문이 없는 좌식형태, 모임을 할 수 있는 큰방과 함께 사진에 보이는 크기로 세 파트 정도로 나누어져 있다고 보면 됩니다. 규모가 굉장하죠.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내부 모습

 

 

 

 

 

▼ 오른쪽에는 문이 없는 좌식형태로 된 곳이 있고 셀프바가 있어 쌈채소며 여러가지 것들을 셀프로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내부모습

 

 

 

 

 

▼ 후식코너입니다. 왼쪽에 살짝 보이는 아이스크림, 직접 만든 호박식혜, 커피를 먹을 수 있는데 단연 호박식혜가 최고입니다.

 

경남 양산 초원참숯골 증산점 후식(아이스크림, 호박식혜, 커피)

 

 

 

양산에서 양념돼지갈비 메뉴로는 유명한 집이라고 생각되며 고기의 맛은 시간이 지나면 다시 생각이 나서 다시 방문하도록 만드는 곳입니다. 고기뿐 아니라 밥과 된장찌개도 맛있고 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직접 만든 호박식혜도 언급을 하지 않을 수 없을만큼 맛있습니다. 본점에서 음식맛 때문에서 불편했던 것이 있었음에도 방문을 했었습니다만 2호점 증산점이 생기면서 불편함까지 없어진 초원참숯골은 개인적으로는 자주가는 맛집 중 하나입니다. 저녁과 주말이면 사람들로 가득 하고 다들 맛 있는 음식 먹으며 즐거워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음식으로 행복해질 수 있는 곳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포스팅을 하면서도 입에 침이 고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