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 10월 제주도 당일치기 가을 여행-2편 제주 김만복, 망고리치

2019/11/25 - [여행/제주도] - [제주특별자치도] 10월 제주도 당일치기 가을 여행-1편 부산출발 제주 도착

2019/11/26 - [여행/제주도] - [제주특별자치도] 10월 제주도 당일치기 가을 여행-2편 제주 김만복, 망고리치

2019/11/27 - [여행/제주도] - [제주특별자치도] 10월 제주도 당일치기 가을 여행-3편 가파도

2019/12/01 - [여행/제주도] - [제주특별자치도] 10월 당일치기 가을여행-4편 망고레이, 춘자멸치국수, 표선해수욕장 황혼기 한라산, 부산으로 출발

 

 

 

제주도에 도착해서 렌트카를 받고 아침을 먹기 위해 '제주 김만복 김밥' 본점을 검색했습니다. 혹시나 휴일인가 확인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을 했는데 쉬는날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확인차 전화를 해 보았는데 역시나 전화를 받지 않네요. '제주 김만복 김밥' 본점 외에 공항에서 가까운 곳이 동문시장점입니다. 본점은 포장과 식사 모두 가능하지만 동문시장점은 테이크아웃점이라 음식점에서는 식사를 할 수 없고 포장만 가능합니다.

 

제주 김만복 동문시장점 앞에는 2차선 도로라 음식점 앞에 차를 댈 수 없고 근처에 무료주차장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됩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본점 검색 중

 

 

 

 

 

▼ 횡단보도 건너편 '모란각' 간판이 있는 건물 왼쪽으로 2차선 도로를 따라 가면 있습니다. 좀 더 가까운 곳에 작은 무료공용주차장이 있는데 자리가 있을지 몰라서 자리가 많은 이곳에 주차를 했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 가는길

 

 

 

 

 

▼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입니다.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곳이라 크기가 아담하지만 손님들이 꾸준히 있습니다. 왼쪽 하얀색 차량 뒤로 검정색 차량 꽁무니가 보이는데 그 곳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제가 주차한 곳도 그리 멀지 않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테이크아웃점)

 

 

 

 

 

▼ '제주 김만복' 전복김밥 메뉴입니다.

▶식사 메뉴

  ▷만복이네 김밥 6,500원

  ▷통전복 주먹밥 5,500원

  ▷전복컵밥 7,500원

  ▷왕전복죽 8,500원

  ▷전복성게해물면 8,500원

 

▶사이드 메뉴

 ▷오징어무침 4,500원

 ▷성게미역국 7,500원

 

▶음료 메뉴

 ▷생수(얼음물) 1,000원

 ▷스프라이트 1,500원

 

제주 김만복 김밥 메뉴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은 테이크아웃점입니다.

 

 

 

 

 

▼ 제가 주문한 메뉴는 '만복이네 김밥'과 '통전복 주먹밥'입니다. 다른분들은 오징어무침도 함께 구매를 많이 하지만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에서 구입한 만복이네 김밥, 통전복 주먹밥

 

 

 

 

 

▼ '만복이네 김밥'은 아침으로 차에서 먹고 갈 예정이고 가파도를 갈 예정인데 '통전복 주먹밥'은 점심 먹기가 어려울 때 히든카드로 사용해 볼까 합니다. '만복이네 김밥'은 전복의 맛이 확 올라오면서 참기름인지 들기름인지 고소한 맛과 함께 계란의 부드러운 식감과 달콤한 맛이 시간이 지나면 생각나게 하는 맛입니다.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에서 구입한 만복이네 김밥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에서 구입한 만복이네 김밥
제주 김만복 김밥 동문시장점에서 구입한 만복이네 김밥

 

 

 

 

 

▼ 아침을 먹고 후식으로 애월에서 망고주스를 먹었습니다. 장소는 리치망고 애월본점이고 애월해안도로를 접하고 있는 바다가 보이는 풍경 좋은 곳에 있습니다. 메뉴 주문은 망고만 갈아서 주스를 만드는 '스페셜망고'로 했습니다.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 오른쪽에는 못보던 건물이 생겼네요. 여러가지 제품을 판매하는 곳을 만들었나 봅니다. 리치망고는 번호표 대신 연예인 이름이 적힌 막대를 나누어 주죠. 저는 배우 '조인성'씨를 받았습니다. ^^ 왼쪽은 실내에서 음료를 먹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 리치망고 주문하는 곳입니다.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 실내에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 예전에 왔을 때는 사람들로 북적였는데 한적하니 여유롭고 편해서 좋습니다.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 제가 올때만 하더라도 혼자였는데 주문하고 음료가 만들어지는 동안 몇 팀이 더 왔습니다. 오랜만에 제주에서 맛보는 망고주스입니다. 너무너무 맛있네요. ㅜ.ㅜ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 스페셜 망고 주스

 

 

 

 

 

▼ 리치망고 앞은 2차선 애월해안도로로 드라이브 하기에 정말 좋습니다. 가을 햇살에 그리 덥지 않은 움직이기 딱 좋은 날씨이죠. 제주 바다와 하늘을 보며 망고주스를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제주도 리치망고 애월본점앞 애월앞바다
제주 리치망고 애월본점 스페셜 망고 주스를 들고 애월 앞바다와 함께

 

 

 

망고주스를 가지고 다음 여행지인 가파도를 가기 위해 운진항으로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