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오픈때와 완전히 달라진 초밥 맛집 문스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반응형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식당가에 자리한 문스시에 방문했습니다. 제가 초밥을 좋아하는 것을 마님이 알고 있는데 이번에는 다른 것 말고 초밥을 먹자며 문스시를 갔습니다. 사실 마님이 이야기를 꺼냈을 때 망설여졌거든요. 문스시가 부산 3대 스시집 중 하나인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식당가를 새로 단장할 때 기존에 있던 초밥집인 조선호텔 '구로마쯔'가 나가고 문스시가 들어 왔습니다. 오픈 초기에 몇 번 방문을 했는데 3대 초밥 명성에 못 미치는 것 같다는 판단을 했거든요. 맛이 있는 것은 같은데 그래도 먼가 재료에서 오는 부족함과 식감이 개인적으로 안 맞는가 싶었죠. 그래서 그 이후로는 잘 방문을 안 했었고 9층 식당가에 갈 때 문스시를 보면 사람들이 거의 없었습니다.

 

하지만 언제인가부터 문스시에 사람들이 꽤 있는 것을 봤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정말 다르더군요. 일단 손님이 많아졌다는 것은 맛이 있다는 신호탄이죠. 역시나 먹어보니 맛이 달랐습니다.

 

 

▼ 외부에 있는 메뉴판입니다. 평일에 방문을 하여 런치메뉴도 있습니다. 런치초밥세트 1개(10pcs, 나중에 1개 더 추가), 새우, 광어, 연어(9pcs) 초밥 1개, 유부초밥 2개를 주문하였습니다.

 

문스시 신세계백화점 센텀점 메뉴판

 

 

▼ 기본상차림이 준비 됩니다.

 

문스시 기본상차림

 

 

▼ 런치초밥 10조각입니다. 초밥 나오기전에 샐러드가 있는데 사진을 안찍었네요. 별 기대 없이 첫점을 했는데 밥(샤리)에 살짝 온기가 있었고 밥 위에 올라가는 재료(네타)는 감칠맛이 풍부했습니다. 온기가 맛과 식감을 더 좋게 해 주더군요. 한점 하고 놀라면서 맛 있게 먹으니 마님도 맛 있다면서 좋아하더군요. 숙성이 되었는지 재료의 식감도 질기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적당히 좋은 식감이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문스시 런치세트 초밥 10조각

 

 

▼ 특선초밥이 아니라서 그런지 장국 그릇이 다릅니다. 여하튼 장국의 맛은 여전히 괜찮습니다. 예전에는 장국에 생선도 포함되어 나왔는데 이번에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문스시 런치세트 장국

 

 

▼ 기본반찬인 락교, 생강초절임, 단무지입니다.

 

초밥용 기본반찬 락교, 생강초절임, 단무지

 

 

▼ 새우, 광어, 연어 9조각 초밥도 나왔습니다. 각각 3조각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역시나 맛이 끝내 줍니다.

 

문스시 새우, 광어, 연어 초밥 9조각

 

 

▼ 유부초밥입니다. 아~ 유부초밥도 간이 강하지 않으면서 내가 유부초밥이야라는 확실한 자기주장을 하는데 맛을 잘 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마님은 초밥을 좋아하지 않는데도 오늘은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 있다면서 만족했습니다. 유부초밥도 특히 맛 있다고 하네요.

 

문스시 유부초밥
문스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내부인테리어

 

 

▼ 추가로 주문한 런치메뉴입니다. 추가 주문한 것에 아쉬운 것은 밥(샤리)이 처음과 다르게 온기가 거의 없더군요. 처음과 비교해서 온도 차이가 너무 나서 아쉬웠습니다. 처음 주문한 음식을 내신 쉐프님과 다른 쉐프님이 내신 것 같기도 하구요. 음식에 편차가 존재한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문스시에서 추가주문한 런치세트 초밥 10조각

 

 

▼ 추가 런치메뉴에 함께 나온 기본반찬 락교, 생강초절임, 단무지입니다.

 

추가한 런치세트에 함께 나온 기반반찬 락교, 생강초절임, 단무지

 

 

▼ 추가 초밥과 함께 장국도 다시 나왔습니다.

 

문스시에서 추가주문한 런치세트 10조각과 장국
문스시에서 추가 주문한 런치세트 초밥 10조각

 

 

▼ 세트메뉴에 있는 우동입니다. 하나는 제가, 하나는 마님이 먹었고 우동 뒤쪽으로 튀김도 함께 있습니다. 카레소금에 찍어 먹습니다.

 

문스시 세트메뉴 우동
문스시 세트메뉴 튀김

 

 

▼ 세트메뉴에 포함된 디저트 양갱입니다. 오른쪽에 레몬차는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회코스를 시키면 레몬당절임된 것을 1병 서비스로 준다고 합니다. 기간이 정해져 있어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양갱은 달지 않아 좋았고 상큼한 레몬차도 양갱과 잘 어우러지며 맛이 좋았습니다.

 

문스시 세트메뉴 디저트 양갱과 서비스 레몬차
문스시 세트메뉴의 디저트 양갱
문스시 서비스 레몬차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식당가에 완전하게 자리잡은 느낌입니다. 맛이 일단 일정수준까지 올라간 듯 생각됩니다. 많이 신경을 쓴 모습입니다. 하지만 음식에 편차가 있다는 것이 조금 아쉬움으로 남네요. 그래도 맛있어진 문스시를 신세계백화점에 가면 자주 들러야겠습니다. 이번에 맛이 좋으니 다른 메뉴들도 도전을 해 보고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