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부산광역시 기장군] 해강장어-장어와 곰장어 맛집(3주째 금요일 저녁에 포장해옴, 숯불장어, 양념장어, 양념곰장어)

반응형

부산 기장 일광은 일광해수욕장이 있는 광안리, 송정보다 조용한 곳이죠. 일광에서는 찐빵이 유명해서 '호찐빵'에서 많이 사 먹었습니다. 바다를 보러 일광해수욕장에 오거나 투썸플레이스나 커피 마시기 위해서도 왔었던 곳이죠.

 

호찐빵을 사러 가거나 일광해수욕장쪽에 바다를 보러 가면서 많이 지나 다닌 음식점이 있는데 점심 때 지나가면 꼼장어 굽는 냄새가 주변에 가득해 어느 음식점인지 눈길을 줄수 밖에 없는 곳이 있습니다. 그 음식점을 보면 메뉴가 곰장어와 장어라는 것과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오는데 맛집인가, 한번 먹어 봐야겠네라는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

 

그러다 한참이 지났지나서 이제야 이 음식점 음식을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금요일 퇴근 후 집에서 일주일의 피로를 풀기 위해 포장을 해 와서 먹었고 3주째 먹고 있어요. 원래 한번 꽂히면 아~ 이제 조금 쉬어도 되겠구나 정도 되면 쉬었다 먹거나 다른 음식을 찾는스타일입니다.

 

첫째주 금요일 저녁은 비가 오는 날이라 사람이 없을줄 알았는데 40~50%는 손님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람이 없으면 먹고 가려고 했는데 포장으로 주문을 했어요.

 

 

 

 

▼ 부산 일광해수욕장 강송교 옆에 있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메뉴는 곰장어 종류, 장어종류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첫 주에는 양념공장어를 주문 했고, 둘째 셋째주에는 곰장어와 함께 양념장어, 숯불장어와 전복죽까지 주문을 했습니다. 낮에는 식사를 하기 위한 손님이, 밤에는 술마시기 위한 손님이 오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전복회/구이/전복죽도 있고 성게전복죽, 장어와 곰장어 매운탕, 십전대보탕도 있습니다. 세트메뉴도 구성되어 있고 해장라면도 있어요. 2인 이상 주문 가능한 것도 있어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초벌은 15분 정도 시간이 걸리니 여유롭게 생각하고 오시면 좋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메뉴판

 

해강장어 옆에는 우동으로 유명한 백년우동이 있어요. 기장에 유명한 우동집이 자주 지나는 길에 있었는데도 몰라서 못간 것이 아쉽습니다. 다음에는 우동도 포장이 되면 도전해 봐야겠습니다.

 

2020.04.17 - [음식이야기/맛집이야기] - [부산광역시 기장군] 아담한 우동맛집 일광면 백년우동

 

[부산광역시 기장군] 아담한 우동맛집 일광면 백년우동

일광해수욕장 인근에 우동집이 있다네요. 인근에 찐빵으로 유명한 '호찐빵'도 있고 해서 자주 왔었는데 우동집이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사분의자리 유성우를 보러 가면서 저녁 먹을

jongs.tistory.com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포장 주문 후 15~20분 정도 걸린다고 해서 일광해수욕장 여기저기를 구경해 봅니다. 파도가 살짝 있었습니다. 비가 와서 그런지 바다 내음이 진하게 느껴졌고 참 좋더군요. 그리고 비가 와서 바닷물은 탁했습니다. 일광 주변으로 카페가 참 많이 생긴 것 같아요. 카페 불빛이 주변을 감싸고 있습니다.

 

부산 일광 야경 모습(오른쪽 다리가 강송교)
부산 일광 야경모습
부산 일광 이천수산물직매장(왼쪽 건물)도 보입니다.
비내리는 부산 일광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 포장

 

집으로 와서 세팅을 하고 먹어 봅니다. 포장을 풀었는데 냄새가 정말 좋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 포장

 

양념곰장어를 생으로 포장해 줄런지 물어보셔서 익혀서 포장 부탁드린다고 이야기 드렸습니다. 살짝 웃으시더군요. 사장님이 좋으셨습니다. 의자에 앉아서 기다리라고 친절하게 해 주셨어요. ^^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

 

전용 샐러드를 주시는데 간장베이스 양념이 함께 옵니다. 부어서 섞어 먹으면 좋고 양념곰장어와 잘 어울립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샐러드

 

기본 반찬인데 간장절임 양파가 있고 생강이 특이합니다. 생강에 초절임이 되어 있었고 꼼장어와 잘 어울립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기본반찬(왼쪽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간장절임 양파, 마늘, 쌈장, 고추, 초절임 생강)
부산 일광 해강장어 샐러드용 양념소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채소

 

일주일의 피로를 맥주와 함께 풀어 봅니다. Paulaner Weissbier 맥주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와 함께한 Paulaner Weissbier 맥주

 

금요일 퇴근 후 맛 있는 양념 꼼장어에 맥주가 술술 넘어갑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와 함께한 Paulaner Weissbier 맥주

 

 

일주일이 지나고 금요일 퇴근 후 일광에 또 왔습니다. 2주연속이네요. 이번에는 곰장어와 함께 양념, 숯불장어를 함께 주문했습니다. 저번주만큼이나 사람들이 있는데 사람들이 조금씩 늘어가는 분위기였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과 음식포장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과 음식포장

 

숯불장어입니다. 담백한 맛이 나는 숯불장어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양념숯불장어입니다. 불향과 불맛이 상당히 강하게 나고 살이 부드럽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장어

 

양념 곰장어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

 

기본 반찬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기본반찬(왼쪽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간장절임 양파, 고추, 쌈장, 마늘, 초절임 생강)

 

장어는 뼈가 있어서 뼈있는 장어 잘 못 드시는분들은 곰장어를 추천 드립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장어
부산 일광 해강장어 양념곰장어
부산 일광 해강장어 기본반찬(왼쪽 위에서 시계방향으로 간장절임 양파, 고추, 쌈장, 마늘, 초절임 생강)

 

숯불장어 양념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양념소스

 

샐러드용 양념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샐러드 양념소스

 

숯불장어용 기름장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양념소스

 

채소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채소

 

샐러드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샐러드

 

금요일 저녁 한상이 만들어졌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포장 한상

 

두 번째주는 제주펠롱에일입니다. 제주의 귤향을 담은 맥주입니다. 얼음 넣은 맥주가 술술 넘어갑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양념장어, 양념곰장어와 함께한 제주 펠롱 에일 맥주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양념장어, 양념곰장어와 함께한 제주 펠롱 에일 맥주

 

또 생각이 나서 3주째 금요일에 또 왔습니다. ^^;;; 해가 많이 길어졌어요.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이번에는 양념곰장어, 양념숯불장어, 숯불장어, 가마솥전복죽을 주문했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메뉴판

 

장어와 곰장어가 들어 있는 수조입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장어, 곰장어 수조

 

양도 이전보다 많이 주무을 해서 시간이 3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일광 여기저기 둘러봅니다. 여름에 사람들과 가득차 있던 낭만조개입니다. 냐옹이들이 주변에서 대기하는 곳입니다. 보고 있으면 여행 온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부산 일광해수욕장 낭만조개

 

금요일 저녁이라 사람들로 붐빌 것으로 생각했는데 3주 동안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의 일광해수욕장입니다. 파도도 살짝만 치고 산책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부산 일광해수욕장 야경
부산 일광해수욕장 야경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

 

▼ 사진 중앙에 다리 왼쪽으로 가면 동해남부선 일광역이 나옵니다. 원래 철로가 한개인 단선이였는데 복선으로 만들고 선형을 개량해서 역들이 많이 옮겨지고 전철이 다닐 수 있도록 만들었고 이제는 울산까지 개통이 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산 일광해수욕장 일광천 밀물 때 모습

 

곰장어든, 장어든 굽기 시작하면 냄새가 주변으로 퍼지는데 삼각형 지붕 왼쪽에 연기 나오는 것이 보이죠. 지금 엄청 굽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그리고 굽는 향이 정말 들어가라고 뇌에 신호를 보낼 정도로 정말 강력합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모습과 음식포장
부산 일광 해강장어 음식점 장어, 곰장어 굽는 연기

 

3주차는 막걸리로 준비했습니다. 마켓컬리 판매 1위 제품입니다. 이름은 호랑이 생막걸리입니다. 1+1으로 판매 되는 제품입니다. 막걸리는 아래 가라앉아 있는 침전물을 섞어서 탁하게 마시기도 하고 가라앉아 있는 침전물을 섞지 않고 위에 맑은 술만 마시는 두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섞어서 탁하게 먹는데 위에 맑게 있는 노란 약주를 보니 오늘은 섞지 않고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 가라앉아 있는 침전물이 올라오지 않도록 조심해서 따른 후 사이다를 섞었습니다.

 

부산 일광 해강장어 숯불장어, 양념장어, 양념곰장어와 함께한 마켓컬리 판매 1위 호랑이 생막걸리

 

요게 또 요물이네요. 바나나의 향과 맛이 납니다. 아로마가 특이하네요. 두 번째 먹을 때는 약하긴 하던데 사람들이 선호할만 한것 같아요. 그리고 곰장어와 장어의 궁합은 막걸리 맑은 약주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술이 쭉~쭉~ 들어갑니다.

 

마켓컬리 판매 1위 호랑이 생막걸리 맑은 약주+사이다

 

 

3주째에는 가마솥전복죽도 포장을 해 왔는데 먹느라 정신없어 사진이 없습니다. 와~ 전복죽은 가마솥이라 그런지 향과 맛의 깊이가 진~하더군요. 장어, 곰장어 먹고 살짝 입맛을 달래주기에는 너무 맛 있었습니다. 해강장어 음식점에서는 양념곰장어 먹으면 볶음밥도 가능한데 포장으로는 주문이 안된다고 합니다. 너무 아쉬웠습니다. ^^;;;

3주간 빠져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는 일주일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메뉴였습니다.

반응형